티스토리 뷰

요즘 물가가 계속 올라가면서 재테크를 넘어서 짠테크, 앱테크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몇 가지 앱테크를 하고 있는데 앱테크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출퇴근길이나 잠깐 쉬는 시간에 앱을 통해서 포인트를 벌고 그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서 개인 통장에 입금을 받을 수 있고 포인트로 커피나 간식 또는 상품권 같은 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번엔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고 효과 대비 효율이 좋은 하루 날씨 앱을 알려드려려 합니다.

 

앱테크 하루 날씨란 어떤 앱인가

하루 날씨 어플의 기본 기능 중 하나인 날씨 확인

 

하루 날씨 앱의 기본적인 기능 중 하나는 날씨를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전 습관적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날씨를 확인 합니다. 우산은 항상 차에 있지만 어떻게 옷을 입을지 미리 시동을 켜 놔야 할지 등을 알아보기 위해서죠. 그리고 양치를 하면서 입을 옷을 생각하거나 시동을 켜고 히터 하고 열선을 켜 놓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날씨를 보는데 하루 날씨는 시간대별로 기온과 날씨를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날씨를 알려줘서 아침에 제일 먼저 이용하는 앱입니다.

 

주간 날씨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그리고 상세날씨까지 파악 가능

 

그 외에도 주간날씨 파악이 가능하고 요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 그 부분까지 알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아침에 창문을 열어 넣고 출근을 하고 퇴근을 하면 먼지도 빠져나가고 집에 좋은 공기가 돌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강수량이나 습도 자외선, 바람의 방향과 풍속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100% 일치한다고는 볼 수 없지만 어느 정도 80% 이상은 맞아서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한민국의 독도 날씨도 확인 가능

위치 등록을 해 놓으면 다른 위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 이 기능을 이용해서 서울에 있는 동생한테 오늘 날씨가 추우니 겉 옷 챙기거나 오늘 날씨가 덥고 햇빛이 강하니까 선크림 잘 바르라고 얘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제 동생은 아침에 너무 바쁘기 때문에 날씨 확인할 시간이 없어서 카톡으로 보내 놓으면 읽고 준비할 수 있어서 친구들끼리 미리 날씨를 알려주거나 친구들과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날씨를 미리 파악해서 일정을 세울 수 있기도 합니다.

이제 메인으로 하루 날씨 앱으로 앱테크를 해보자

하루 날씨 앱의 메인 페이지 하단에 보면 캐쉬 적립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음

하루 날씨의 메인 페이지 하단에 보면 여러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파란색 동그라미로 된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선택할 때마다 1 포인트씩 쌓이게 됩니다. 현재 35포인트가 있으니까 선택을 한 번씩 할 때 마다 1 포인트씩 35포인트까지 쌓이게 되며 일회성 최대 70포인트까지 쌓이게 됩니다. 그리고 포인트가 누적돼서 5000포인트가 되면 1,000원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8분에 1포인트씩 쌓이게 되고 여기에 다른 방식으로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끔 팝업으로 뜨는 페이지가 있는데 페이지에 따라서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유튜브 구독등으로 최소 4포인트에서 300포인트 이상까지 다양하게 적립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캐시적립 탭에서 더 많은 포인트 적립이 가능

하단의 첫 번째 탭인 캐시적립 탭을 선택하면 더 많은 캐시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캐시적립 방법이 다양한데 해당되는 페이지를 방문해서 포인트를 받을 수도 있고 카카토 채널추가나 블로그 채널 추가, 홈페이지에 가입해서 포인트를 받은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1 포인트씩 받는 것보다 가입이나 친구추가 할 때마다 받는 포인트가 훨씬 더 크기 때문에 필요한 페이지나 채널이 있다면 여기에서 더 큰 포인트를 쉽게 받아갈 수 있습니다.

 

피드 적립에서는 더 큰 포인트 적립이 가능함

피드 적립 탭에서는 더 많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는 기사를 보거나 또는 홈페이지 응모를 하거나 하는 등 일반적인 캐시 적립보다 조금은 더 많은 시간과 정보가 필요하지만 포인트를 천 단위로 받을 수 있는 것도 있어서 이 부분을 잘 활용하신다면 더 빨리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전 시간이 날 때마다 포인트를 적립하고 페이지를 방문해서 해서 포인트를 쉽게 빠르게 모으는 편입니다. 사무실에서 항상 켜 놓고 피드 적립에 있는 기사를 켜 놓기도 하고 하나씩 들어가면서 보면 하루에도 포인트가 금방 쌓이게 됩니다.

 

쌓인 포인트로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아이템으로 변환이 가능

포인트가 어느 정도 쌓이게 되면 캐시 사용 탭에서 편의짐에서 살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이 것은 응모의 개념이라 100% 당점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가끔 한 번씩 복권의 개념으로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가끔 해보는데 자주는 아니지만 10% 확률로 당첨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편의점에 갈 때마다 바꿔서 간식으로 먹고 있습니다. 이러면 은근히 기분이 좋더라고요

 

일정한 포인트가 쌓이게 되면 출금이 가능함

먼저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5,000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4,000 포인트는 현금화화여 들어오고 1000포인트는 수수료입니다. 모았다가 한 번에 출금하는게 수수료를 아낄 수 있겠죠. 그래서 전 10,000원까지 모았다가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1,000원씩 10,0000원을 만드려면 그에 따른 수수료가 필요하지만 10,000원을 한번에 출금하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10,000원이 쌓이면 통장으로 바로 이체시켜서 적립하고 있습니다. 이걸로 모았다가 주식 한 주라도 더 사거나 요즘에는 소수점 단위도 거래라 가능해서 미국 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사기도 합니다. 이렇게 해서 더 크게 불리고 있습니다.

물가가 오르고 앱테크의 수단이 많아진 만큼 시간이 될 때마다 할 수 있는 게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앱테크도 훌륭한 하나의 재테크로 인식이 되고 있는 만큼 앱테크로 조금씩 적립해서 활용한다면 앱테크라는 수단 자체가 좋은 수단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