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엑셀로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ERP가 보급화 되면서 많은 기업에서 ERP와 엑셀을 접목해서 활용하고 있는데 이때 더 많은 자료를 엑셀에 넣기 위해서 EPR가 아닌 일반적인 인터넷에 있는 자료를 엑셀에 넣어야 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디어 업무나 분석을 할 때 인터넷에 있는 자료를 그대로 입력해야 할 때가 많은데 이때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 인터넷 자료를 한 번에 자동으로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에 가져올 자료가 있는 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상단에 보면 URL 주소가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인터넷 주소입니다. 이 인터넷 주소인 URL을 복사 합니다. 크롬이든 엣지이든 거의 URL 주소는 상단에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로 돌아와서 상단의 데이터 탭을 선택한 후 리본 메뉴에 있는 웹을 선택합니다.
웹에서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방금 복사한 URL을 그대로 붙여 넣기하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럼 잠시 후 탐색 창 대화상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왼쪽을 보면 카테고리가 있는데 여기에서 인터넷에 있는 자료가 보이는 테이블을 찾아서 선택을 합니다. 테이블은 한 페이지에서 많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보통 4개 정도의 테이블이 형성되는데 여기에서 자료가 모두 나타나는 테이블을 선택한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로드를 선택합니다.
그럼 잠시 후 인터넷에 있는 자료를 엑셀에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자료는 표로 전환이 되면서 붙여 넣기가 됩니다. 따라서 필터도 적용이 되어 있고 이 상태 그대로 슬라이서를 적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표 그대로 써도 상관은 없으나 필요에 따라서 범위로 변환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범위로 변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표 데이터 아무 곳에서나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그럼 하위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에서 표를 선택한 후 범위로 변환을 선택하게 되면 필터가 풀리면서 범위로 변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