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은행 공인 인증서, OTP 발급 방법과 갱신 방법, 비용, 종류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융거래, 지원금이나 환급금을 받기 위한 정부 서류 발급등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 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핸드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도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발급 및 갱신은 농협 인증센터에서 가능하며 아래 농협 인증센터 바로가기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공인 인증서 발급, 갱신, OTP 등록 모두 다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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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공인 인증서를 발급받거나 갱신하기 위해서는 농협 인증센터로 들어가야 합니다. 농협 인증센터는 모바일 인증서와 금융 인증서, 공인 인증서(공동 인증서)를 모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농협 인증 센터 바로가기 링크를 누르시면 인증서 발급과 갱신, 다른 은행 인증서 등록 및 해제, 비밀번호 변경, 인증 이력 조회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위 링크를 눌러서 농협 은행 인증 센터로 들어갑니다.
👉 새로 발급 및 재 발급의 경우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분실포함)
👉 다른 은행의 인증서를 등록할 때는 타행 인증서 관리를 선택합니다.
👉 컴퓨터에 있는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보내거나 스마트폰에 있는 인증서를 컴퓨터로 가져오거나 또는 인증서 복사를 할 때는 인증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 기존의 인증서가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인증서 갱신을 선택합니다.
👉 은행 및 보험용 공인 인증서(공동 인증서)
✔ 은행 및 보험, 인터넷 뱅킹, 신용카드 결제, 정부 민원서비스 이용(일부 제외)
✔ 유효 기간 : 인증서를 받은 날짜로부터 1년
✔ 발금 금액 : 무료
👉 범용 인증서
✔ 은행, 보험, 인터넷 뱅킹, 카드 결제, 증권 거래, 모든 전자 정부 민원 서비스
✔ 유효 기간 : 인증서를 받은 날짜로부터 1년간 이용 가능
✔ 발급 금액 : 4,400 원
은행 업무를 간단히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 농협 은행 서비스입니다. 일반 공인 인증서와 마찬가지로 금융 거래를 포함한 홈택스 등 정부 기관의 인증이 필요할 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은 무료이며 패턴이나 지문, 페이스 ID 등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고 유효기간이 3년이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농협 앱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야 하며 핸드폰으로 아래 농협 앱 설치하기 링크를 누르시면 플레이 스토어 및 앱 스토어에서 빠르게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및 설치 후 하단에 있는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 NH모바일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하면 모바일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OTP는 별도의 작은 단말기를 은행으로부터 발급받아서 인증을 할 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받은 OTP도 등록을 해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OTP는 모바일 OTP와 일반 OTP가 있으며 발급 방법 및 등록은 바로 아래 OTP 등록 링크를 누르시면 빠르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