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엔화가 떨어지면서 일본 여행이나 엔화를 사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내년까지의 엔화의 예측과 환전 수수료 꿀팁까지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전 이걸로 저렴할 때 사고 수수료도 아꼈습니다.
목차
먼저 엔화가 언제까지 지금과 같이 저점일지 보겠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기로는 내년까지는 엔화가 저점일 것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매일 엔화의 등락이 있겠지만 엔화는 어느 정도의 폭 안에서 움직일 것이라고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엔화를 살 때 어느 시점이 사기 좋은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회원가입 필요 없이 실시간 환율, 전망, 얼마나 내려가고 올라갔는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투자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인데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즐겨찾기에 저장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신 금융 뉴스도 볼 수 있어서 요즘처럼 엔화의 시세를 볼 때 전문적인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많은 정보를 얻어야 하니 엔화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엔화의 변동이나 주요 뉴스를 한눈에 그리고 심플하게 핵심만 볼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엔화를 환전할 때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은행마다 다르지만 80%인 곳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환전 수수료를 더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은행인 토스를 이용하게 되면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고 실제 은행에서 엔화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거나 환테크를 할 때 환전인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공항에서 환전도 가능하고 시중은행에서도 가능하지만 환율도 신경 써야 하고 화전시마다 매번 발생하는 수수료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미리 환전 수수료를 최대로 우대받아서 은행에서 받거나 통장에 넣어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토스는 엔화는 물론 달러나 유로등 다양한 나라의 돈으로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하거나 미리 사놓고 환테크를 한다면 환율 확인은 필수입니다.
사고팔 때의 가격의 차이 또는 송금을 보낼 때는 은행을 이용해야 하므로 가격이 조금 달라질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은행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로 들어간 후 환전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토스뱅크의 하단에 보면 여러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하단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전체를 선택하고 편의 탭에 있는 환전을 선택합니다.
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서 환전을 입력해도 됩니다.
2. 원하는 나라의 통화를 선택하고 환전을 합니다.
환전은 하나은행을 통해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주변에서 쉽게 하나은행에 방문해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나라의 통화로 환전이 가능하며 대표적으로 미국, 일본, 유로를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90%로 환전이 가능하며 가끔 이벤트로 100% 환전도 나오기도 합니다.
3. 실제 환전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실시간으로 원 단위까지 계산돼서 나오기 때문에 얼마나 환전을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4. 환전을 신청하게 되면 수령지점과 수령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지정한 날짜에 지정한 은행에 가서 받기만 하면 됩니다.
엔화를 수령할 때는 가져가야 할 준비물이 있습니다.
1. 신분증
2. 토스뱅크로 신청한 스마트폰
이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환전도 은행 업무의 일부이기 때문에 본인 확인을 위해서 신분증과 환전을 확인할 토스 뱅크로 신청한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엔화의 전망과 엔화 환전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엔화가 저렴해지고 휴가철이 겹쳐서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방법으로 수수료도 아끼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2023년 국가건강검진 예약 방법 및 대상자 조회 방법
👉 2023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방법, 사용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