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어컨 고장 에러 코드 확인과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안 쓰던 에어컨을 켤 때 에어컨이 깜빡 깜빡이며 에러가 발생하거나 차단기를 올려도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때 에어컨에서 에러 및 고장 코드를 띄우게 되는데 한번 부르면 오래 걸리는 서비스센터를 부르지 않고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LG 에이컨 주요 에러코드 총정리를 누르시면 에러코드가 정리된 파일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실내기 때는 실외기에서 오류가 있을 때 LED가 점등되는 에러로 3가지의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 전용 차단기 올리기 : 에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 전용 차단기는 배전함이나 에어컨 뒤에 있으며 에어컨 또는 A/C로 표기되어 있으며 on으로 올려져 있는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OFF로 되어 있을 경우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서 에어컨 및 실내기, 실외기가 동작되지 않습니다.
- 영업장, 원룸, 오피스텔등 일부 제품에는 실내기와 실외기 차단기가 따로 공급될 수 있습니다.
👉 일시적인 에러 : 가을 및 겨울에 쓰지 않다가 차단기를 올리게 될 경우 일시적인 에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차단기를 내렸다가 5분 후 다시 올려주시면 일시적인 에러가 사라집니다.
👉 필터 청소 및 환기 :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에어컨, 실내기, 실외기 필터에는 먼지가 쌓여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필터 및 환기를 하시면 에러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단기를 올려도 동작을 하지 않을 때 에러 코드를 보면서 어떤 부분에 고장이 있는지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에어컨 타입에 따라서 LED의 색깔에 따라서 에러 코드를 보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아래 LG 에어컨 타입 보기 링크를 누르시면 어떤 제품을 사용하시는지 에어컨 타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러 코드 | 에러 항목 | 조치 방법 |
---|---|---|
5 | 통신에러 | 에어컨 전용 차단기 내려가 있는지 확인 |
실외기 실에 중간 스위치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 | ||
차단기 내리고 5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 | ||
7 | 냉방 및 난방 동시 운전 에러 | 각각의 실내기의 운전모드 (냉방 또는 난방)가 같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다르게 설정 되어 있으면 운전모드를 통일 |
21 |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의 IPM 불량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필요 | ||
22 |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오류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23 |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고전압 DC Link 고전압 및 저전압 에러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24 | 실외기 고압 스위치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분 후 다시 올려서 가동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25 | 실외기 입력 전압 고전압 또는 저전압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 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26 |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구동 실패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 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 ||
27 | PSC / PFC 과전류 에러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 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29 |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과전류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 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30 | 압축기 토출 온도 과다 상승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 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32 | 인버터 토출 고온 에러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 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33 | 정속 1번 압축기 에러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34 | 고압 과다 상승 | 실외기 주위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 |
실내기 공기 흡입부에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 | ||
필터 청소 |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35 | 저압 과다 하강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 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53 | 통신에러 | 실내기 차단기 내려가 있는지 점검 및 확인 |
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올라가 있고 전원 공급에 문제가 없으면 서비스 센터 접수 | ||
54 | RST 역상 감지 |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5 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61 | 실외 배관 고온 에러 | 냉방 시 실외기 주위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 |
실내기 공기 흡입부에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 | ||
필터가 먼지로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 필터를 청소 | ||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 | ||
67 | 실외기 팬 락 | 실외기 팬 구동부에 이물질이나 먼지가 있는지 점검 |
이상이 없다면 서비스 접수가 필요 |
스마트 진단을 통해서 에어컨이 어떤 증상이 있는지 고장이 났는지 고장이 났다면 바로 고객센터에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ThinQ 홈 화면 ➡ 유용한 정보 ➡ 스마트 진단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