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는 함수나 수식 등을 작성하고 다음 셀에도 같은 함수나 수식을 적용하기 위해서 자동 채우기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자동 채우기를 할 때 표 같은 서식이 풀어지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이럴 때는 자동 채우기를 할 때 조금은 다른 방식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런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를 작성한 후 수식을 입력 했습니다.
이제 다른 셀에도 수식을 적용하기 위해서 자동 채우기를 해서 채워 넣습니다.
자동 채우기를 해보니 자동 채우기를 한 마지막 셀에 표 서식이 풀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 채우기를 시작한 셀의 서식이 그대로 복사된 것이기 때문에 마지막에도 첫 셀에 서식이 그대로 적용이 된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다시 셀 서식을 적용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때 서식은 복사하지 않고 자동 채우기를 해야 합니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자동 채우기를 한 후 오른쪽에 생기는 채우기 옵션을 선택하고 서식 없이 채우기를 실행하면 값만 복사가 되고 서식은 복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식은 이미 적용된 서식 그대로 활용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표나 셀 음영등 마찬가지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드래그한 후 서식 없이 채우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결과는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합니다. 첫 번째 방법과 두 번째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사용하사면 될 것입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6.02 - [IT/Excel] - 엑셀에서 숨겨진 셀만 제외하고 복사 방법
2023.04.27 - [IT/Excel] - 엑셀에서 여러 시트 합계 값 구하기
2023.03.26 - [IT/Excel] - 엑셀 숫자 연속 채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