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23년는 장마나 폭우로 인해서 주택 침수 및 파손과 인명 피해가 많았습니다. 홍수나 호우 등 지진과 폭염등으로 인해서 피해를 입었다면 정부에서 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기간내에 신청을 해야 하며 아래 링크를 통해서 빠른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폭우 및 홍수로 인해서 주택에 피해를 입었다면 주택을 복구하기 위한 재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편한 방법으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특히 시골에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서 자녀분들이 직접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단, 재난이 종료된 후 1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하니 서둘러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위 링크를 눌러서 국민 재난 포탈의 사유 재산 피해 신고로 들어갑니다.
자연재해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재난이 종료된 후 10일 이내에 피해를 본 재해를 선택하고 신청을 해야 합니다.
미루게 될 경우 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페이지를 하단으로 내리게 되면 활용에 동의함을 체크 하고 신규 등록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페이지를 이동한 후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기본정보에 들어가는 필수 항목은
1. 피해자 정보 (주소 및 입금받을 계좌번호)
2. 피해 장소
3. 신고자 정보
입니다.
필수 항목을 모두 작성한 후 아래로 내려서 다음을 선택하면 피해정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피해정보에서도 역시 필수 항목을 모두 기록을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하고 접수를 눌러서 최종적인 신청을 하면 됩니다.
접수를 하는 순간 관련 지자체로 접수가 되면서 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 거주지의 주민센터를 통해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게 되면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홍수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게 되면 심사를 거쳐서 통장으로 지원금을 입금받게 됩니다.
재난지원금은 홍수로 인해서 피해를 본 규모에 따라서 다르게 지급이 됩니다.
주택 침수 | 200 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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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 반파 | 800 만원 |
주택 전파(전체 파손) | 1,600 만원 |
2023년 예산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재난 지원금의 경우 중위소득에 상관없이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니 홍수로 인해서 피해를 입었다면 반드시 신청하셔서 재난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홍수 재난지원금의 신청방법과 얼마나 받는지 알아봤습니다.
자연재해는 순식간에 찾아와서 많은 피해를 주는 재해로서 사전에 방지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 됩니다.
하지만 피해를 입었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재난 지원금을 이용해서 집을 수리하거나 하는 데 사용이 가능합니다.
부디 큰 피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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